블로그 이미지
이것저것 춘서로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
인터넷, IT (6)
제품리뷰 (6)
등산 (6)
여행 (4)
풍경, 하늘 (0)
식당, 카페, 먹거리 리뷰 (12)
볼링, 야구, 그 외 스포츠 (하고 .. (4)
건강 이야기 (0)
영화 관람 (4)
만화책, 웹툰 (7)
(0)
영상 (유튜브, 그 외) (0)
음악 (10)
링크로 보는 이것저것 이야기 (2)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01.09 ->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쓰고, 경과를 추가했습니다)



과정 자체는 간단한데, 제대로 되고 있는지를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한 부분이 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다(꼭 티스토리여야 할 필요는 없다. 구글 블로그를 써도 되고, 다른 홈페이지들도 가능하다. 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삽입이 안된다) -> 애드센스 신청을 한다.


신청 시점에서 글은 한개만 있어도 된다. 어차피 답변이 오는데에 2주 가량 소요되기 때문. 그 전에 열심히 글도 쓰고 조회수도 어느정도 나오면 승인이 난다. 물론 회신이 올 때 까지 얼마나 많이 잘 쓰냐가 중요하겠다.

다만 사람에 따라 한참기다려도 회신이 안오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혹시 게시글이 구글이나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지는 않는지, 코드를 제대로 삽입했는지 등등을 보아야 한다.


https://www.google.co.kr/intl/ko/adsense/start


선정이 안되면 재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수락이 되면, 광고를 집어넣는다.


광고는 코드를 집어넣는 식인데, 이게 또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과는 다르게 삽입방법이 좀 복잡하다. 물론 코드같은거 만져본 사람들은 쉽겠지만... 사이즈조절이나 코드가 제대로 삽입됐는지, 코드를 편하게 넣는법 등등. 필자는 아는게 없어서 하나씩 다 실험하였다.


광고 설정 방법은 구글애드센스에서 보내주는 메일의 설명등을 보면서 따라하면 할 수 있다. 됐는지 안됐는지 모르겠을 땐 일단 글을 잘 보고, 광고는 몇십분 기다리면 뜨기도하는데 광고단위에서 코드 복사해서 게시글마다 집어넣으면 바로 뜬다.

 광고는 자동등록으로 설정했다. 광고 등록 방법도 여러가지인데, 일단 자동으로 해놓고 광고가 뜨면, 그때 돼서 이것저것 설정해서 광고의 위치와 종류, 추가 광고 등을 설정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다만 자동등록은 오류가 자꾸난다. 특히, 광고 등록 후 스킨편집을 했더니 광고들이 날아가버려서 고생을 좀 하고있다.


티스토리의 편집기능 자체가 안좋은 것도 한몫하지만 애드센스도 영 불편함이 있다.



Posted by 춘서로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